인터넷 연결만 되면 구글 드라이브 로 용량큰 파일도 공유 가능하다.

안녕하세요 오타활남녀입니다. 적극적으로 남은 NAS 사용으로 용량이 큰 파일이나 작업 영상등을 공유해 왔습니다. 다만 문제는 NAS 이용 시 공유 방식보다 간단한 파일 공유나 스프레드시트 공유에서는 이렇게 편안한 공유 방식을 볼 수 없었습니다. 스프레드시트는 일종의 웹 엑셀로 공유된 사용자끼리 언제든지 실시간 공유가 가능하고 실시간 편집도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구글 드라이브 용량에 따라 5기가 이상의 파일도 공유할 수 있습니다.

구글 드라이브 공유 사용 방법문.그림: 오타 활남녀 (무단 도용 금지)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추천해달라고 하면 100이면 100 모두 구글 드라이브를 추천할 정도로 대표적인 클라우드입니다. 오타 활남의 경우에는 NAS를 사용하기 때문에 잘 활용하지 않지만 NAS가 없었을 때는 가장 많이 사용하는 클라우드 서비스였습니다.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으면 어디서나 구글 드라이브 내용에 있는 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고, 다른 사람에게 링크 형태로 공유할 수도 있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Gmil 계정 하나쯤은 가지고 있을 거예요. IOS 계정의 경우도 저는 구글에서 만들어 놓은 상태인데 구글 계정이 있으면 15GB 사용 공간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마이박스가 30GB 용량을 준 대신 공유 부분에서는 약해 원드라이브 무료 5GB 용량은 아쉽고 넉넉한 공간에 공유 제한도 없어 추가 용량은 상당히 적은 비용으로 갖출 수 있습니다.

구글 드라이브의 최고 장점이라고 하면 역시 라이선스가 없는 회사에서 엑셀, 워드, 파워포인트를 웹 기반으로 이용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회사의 경우 엑셀이나 파워포인트를 사용하려면 기업 라이선스가 필요한데 이는 상당히 부담스러운 가격입니다. 개인의 경우 오피스 365를 사용하면 되는데 기업들은 그 이상의 지출이 늘어나기 때문에 불법보다는 오히려 구글 시트를 이용합니다.

스프레드시트 같은 경우에는 일명 엑셀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상대방에게 공유할 때 편집 권한도 자유롭게 줄 수 있습니다. 링크 형태 공유는 링크를 아는 사용자는 권한에 따라 편집도 가능합니다.

또는 회사의 주요 구성원과 계정으로 공유하여 타인이 접근하지 못하도록 할 수도 있습니다. 계정 형태나 링크 형태의 공유는 공유자가 판단하여 지정할 수 있습니다.

가장 비싸게 사는 공유 방식은 첨부파일 형태입니다. 네이버의 경우 블로그나 단순 첨부의 경우 10MB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구글 드라이브 파일 공유의 경우 15GB 무료 사용 용량 내에서 15GB까지 공유할 수 있습니다. 링크만 알고 있으면 10기가 영상파일도 다운받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료 사용인 경우 구글에서 사용하는 한 계정에 메일 용량도 포함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글 드라이브 앱에서 내 계정에 있는 정보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도 접속할 수 있고 수정도 가능합니다. 또 상대방이 보낸 첨부파일도 엑셀(.xlsx), 워드(.word) 등도 PC에 설치하지 않고 스프레드시트, 프레젠테이션 등으로 접근할 수 있기 때문에 웹브라우저만 있으면 프로그램 설치 없이 수정 편집이 가능하기 때문에 라이선스 비용이 부담스러운 우리 같은 소규모 사업장은 오히려 구글 드라이브를 많이 이용하는 편입니다.

물론 엑셀도 원드라이브를 통해 공유할 수 있고 사용자끼리 실시간 편집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비용이 만만치 않죠(웃음). 이렇게 구글 드라이브 공유와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 공동 작업 보고서나 엑셀 같은 프로그램으로 공동 예산 편성하고 이런 작업이 필요하다면 구글 드라이브가 편리하게 다가올 겁니다. ^^ 지금까지 구글 드라이브에 대한 리뷰 오타 활남녀였습니다.

물론 엑셀도 원드라이브를 통해 공유할 수 있고 사용자끼리 실시간 편집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비용이 만만치 않죠(웃음). 이렇게 구글 드라이브 공유와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 공동 작업 보고서나 엑셀 같은 프로그램으로 공동 예산 편성하고 이런 작업이 필요하다면 구글 드라이브가 편리하게 다가올 겁니다. ^^ 지금까지 구글 드라이브에 대한 리뷰 오타 활남녀였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