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통합 관리 사이트, 셀메이트 자동화 솔루션 검토

개인적으로는 과거 인터넷 쇼핑몰을 2번 정도 제작한 경험이 있습니다.운영이 아니라”제작”로 끝난 것은 인터넷 쇼핑몰을 만드는 데 어려움을 느낀 지인들을 대신해서 사이트를 만들어 상표를 등록하고 운영하는 방법을 가르친 것이 전부입니다.요즘은 자사 몰은 물론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쿠팡, 11번가, 옥션 등의 판매처에 입점하고 한꺼번에 통합 관리하고 주었다”셀 메이트” 같은 솔루션이 있지만 당시는 일일이 수동으로 주문을 엑셀로 받아 수집해야 하기 때문에 대형 판매처에 입점하기보다는 독자적인 자사 몰을 더 선호하는 경향이었습니다.오늘 소개하는 쇼핑몰 통합 관리 자동화 솔루션”셀 메이트”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엑셀 업무 간소화지금도 “셀 메이트” 같은 자동화 솔루션을 사용하지 않으면, 셀러는 복수의 판매처에서 들어온 주문을 엑셀로 받아 수집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존재합니다.그리고 고객에게 보내는 송장을 출력할 때도 계약된 택배 회사의 양식에 맞게 엑셀 편집을 해야 하고, 다시 각 판매처에 송장 번호를 엑셀로 입력해야 한다 성가신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통상의 출품자님은 재고를 엑셀에서 관리하기 위해서 고객의 주문을 보며 이 재고가 있는지 없는지 엑셀로 확인해야 하며 직접 손으로 입력하고자 손해나 실수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그러나 쇼핑 몰 통합 관리 사이트에 셀 메이트 자동화 솔루션은 기본적으로 쿠팡, 11번가, 옥션,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등 다양한 판매처와 연동하고 주문을 넣을 수 있습니다.셀 메이트 내에서 통합으로 재고 관리되는 구조로, 입점 몰과 재고가 연동하는 것은 없지만, 주문, 전체 재고, CS등을 통합 관리할 수 있습니다.각 판매처의 주문 수집과 함께 송장의 출력, 송장 번호 입력 등, 엑셀로 작업하던 업무가 간소화됩니다.주문서 엑셀을 편집하는 대신에 셀 메이트로 클릭하면 국내 주요 판매처의 주문이 자동적으로 수집되고 판매처별로 다른 엑셀 주문서를 편집할 시간을 줄입니다.원 클릭인보이스 출력/판매처취소주문 확인셀메이트에 재고를 입력하고 고객의 주문에 따라 출고 처리, 재고 차감이 자동으로 이루어집니다. 그리고 셀메이트 내에 재고가 입력되어 있으면 고객의 주문이 재고가 있어서 나갈 수 있는지, 재고가 없어서 나갈 수 없는지를 자동으로 판단해 가는 주문의 송장만 출력할 수 있습니다.배송 가능한 주문과 불가능한 주문을 재고에 따라 자동으로 판단하는 “원클릭 송장 출력”이 가능하므로 번거로운 수량 계산이나 편집 작업과는 작별해도 됩니다.또한 주문 건은 발송하기 전 판매처에 취소 요청이 들어온 주문 건을 셀메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로인해, 발송전 판매처 취소주문건을 확인하여 오배송을 막아줍니다. 엑셀로 업로드했던 과거 방식과 달리 발송된 주문건의 송장번호를 버튼 한 번 클릭만으로 판매처로 자동 전송할 수 있습니다. 재고관리셀메이트를 이용하면 바코드를 이용하여 재고관리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셀메이트에서 상품을 등록하면 등록과 동시에 자동으로 바코드가 생성됩니다. 이를 통해 오배송은 줄이고 재고는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또한 다양한 거래처와 발주를 위한 주문 수량을 정확하게 계산하여 주문서를 출력할 수 있다고 합니다. 미발송 수량, 안정 재고와 현재 보유 재고를 계산하여 발주해야 할 수량을 계산하여 발주해야 할 수량을 자동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그리고 재고 입출고 리스트 확인이 가능한데요. 정확한 입출고 기록과 동시에 작업구분, 작업메모를 남겨 재고관리와 다양한 히스토리 확인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CS통합관리셀메이트에서는 CS 화면에서 정확한 재고 수량 확인은 물론 배송 운선 순위를 자동으로 확인하여 즉각적인 안내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CS 화면으로 입고 예정일을 바로 확인하고 다른 부서와의 소통으로 지연되는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교환과 반품 처리를 셀메이트에서 직접 처리할 수 있습니다. 배송주소 수정, 상품과 옵션 교환 등의 변경작업이 택배사 프로그램에 접속하지 않아도 가능하다고 합니다.게다가, 메모 기능으로 CS팀의 누구라도 상황을 재빠르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게시판 관리’라는 부가서비스를 이용하면 쇼핑몰 문의가 버튼 한 번 클릭으로 셀메이트에 연동된다고 합니다. 이를 통해 셀메이트에서 답변을 작성하고 연동 버튼을 누르면 쇼핑몰 문의글에 답변을 붙일 수 있다고 합니다. 다만 모든 판매처를 다 지원하는 것은 아니고 현재 지원 판매처를 계속 추가 중이라고 합니다.게다가, 메모 기능으로 CS팀의 누구라도 상황을 재빠르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게시판 관리’라는 부가서비스를 이용하면 쇼핑몰 문의가 버튼 한 번 클릭으로 셀메이트에 연동된다고 합니다. 이를 통해 셀메이트에서 답변을 작성하고 연동 버튼을 누르면 쇼핑몰 문의글에 답변을 붙일 수 있다고 합니다. 다만 모든 판매처를 다 지원하는 것은 아니고 현재 지원 판매처를 계속 추가 중이라고 합니다.이렇게 쇼핑몰 통합 관리 사이트, 셀 메이드의 자동화 솔루션을 다 조사했습니다.셀 메이트를 이용하면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쿠팡, 11번가 등 각각의 판매처에서 들어온 주문을 통합 관리할 수 있어 기존에 엑셀로 작업하던 업무를 간소화할 수 있습니다.고객에게 보내는 송장을 출력할 때도 택배 회사의 양식에 맞게 엑셀 편집을 해야 하고, 다시 각 판매처에 송장 번호를 엑셀로 입력해야 한다 성가신 구조다.그런데 셀 메이트에서는 배송이 가능한 주문과 불가능한 주문을 재고를 토대로 자동적으로 판단한다”원 클릭 송장 출력”이 가능한 앞에서 언급한 번거로움을 풀어 줍니다.셀메이트에 재고만 등록해두면 셀메이트 내에서 출고처리, 재고 차감이 자동으로 되기 때문에 직접 수기로 재고를 입력해 관리하는 시간 손해나 실수 유발을 줄일 수 있습니다.게다가 고객 재고 문의 응대도 빠르게 가능하고 메모 기능과 게시판 관리라는 부가 서비스로 상황을 빠르게 파악하고 응대할 수 있다는 장점도 존재합니다. 관련하여 셀메이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sellmate하루 동안 보지 않는다마이 페이지 관리자 서비스커뮤니티 업체 셀 메이트 원격 지원회사 소개 셀 엑스 이벤트회사 소개서셀 메이트 포스 selllab사용 요금 안내고객 서포트 공 테크 센터:1668-2830|카카오 톡:@sellmate주 중 9시-17시(낮 12:00-13:30·흙·일·공휴일 휴무)[email protected][인증 범위]판매 관리 통합 솔루션 서비스 운영[유효 기간]2020.11.18~2023.17(주)대표 등록자···sellmate.io이 포스팅은 셀메이트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받고 작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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