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어느덧 4월이 되었습니다.추위 때문에 몸이 안 좋아서 날 줄 알았던 입냄새가 상쾌한 날씨가 되어도 계속 사라지지 않아 고민이 많았습니다.오늘은 그런 제가 바로 입냄새의 원인을 탈출한 솔직히 후기 편도결석가글 추천과 함께 써보려고 합니다~^^
날씨도 점점 더워지고, 사람들과 이야기할 때마다 입냄새를 신경쓰면서 마스크를 쓰고 있는 것도 스트레스고…너무 신경쓰여서 혹시 편도결석인가? 싶어서 검색까지 해봤거든요.매일 마시던 커피도 이틀에 한 번으로 줄이고 양치질도 제대로 하고 있는데도 전혀 몰랐습니다.
미세먼지 때문에 목도 안 좋고 날씨도 건조해서 목이 따끔따끔할 때가 많고 양치질만 열심히 하면 입냄새 관리도 그렇고 몸 관리도 힘드니까 양치질을 좀 준비해보려고 여러 가지 알아봤습니다.그래서 발견한 ‘LAULU 안티 플러그 가글’은 맵지 않고 편도 결석 가글을 추천하기에 딱 좋았습니다.
저는 양치질을 하나 써도 성분에 상당히 신경을 많이 쓰는 편인데요.저처럼 구강 건강에 신경을 많이 쓰는 분이라면 알코올이나 탈 색소가 많이 들어간 가글이 입 안 관리에 별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것을 아실 겁니다.
알코올이 많은 가글제의 경우 입안을 건조시켜 구내염이 잘 생기거나 점막이 약한 분들에게는 자극적이라는 점 ㅠ저 같은 경우도 가끔 밖에서 음식점 등에 비치된 가글제를 사용해서 너무 화가 나고 힘들어서 눈물이 날 뻔한 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차가운 가글 말고 순한 무알코올 가글을 계속 했거든요.그런데 안티 플러그 가글 리뷰를 보니 저에게 딱 맞는 가글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처음에 포장을 봤을 때는 제가 알던 양치질하고 외형이 너무 다른 게 와서 좀 놀랐는데요.이렇게 네모난 상자에 들어있었어요.
상자를 열어 보니 커피 믹스와 같은 스틱으로 가글이 개별 포장되어 있는 것을 보고 확실히 위생적으로 좋다고 생각했습니다.전에 쓰던 가글은 뚜껑을 따라 쓰다 보면 입이 계속 닿아서 립스틱 묻은 것도 닦아줘야 해서 온 가족이 쓰기에는 좀 신경 쓰이는 느낌이 들더라고요.이렇게 작은 스틱이 총 30개 들어있습니다.외출하거나 출근할 때 한두 개씩 파우치에 들고 나가기 좋은 것 같아요 ㅎㅎ 저는 차에 몇 개 두고 장시간 운전할 때 입이 너무 개운하면 바로 용도로도 사용하고 있어요.더워지면 가방에 큰 가글을 넣고 다니기도 힘들고, 작은 것을 사도 컵에 일일이 함께 사용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이건 그냥 툭 뜯어서 입에 넣고 씻고 껍질 버리면 되니까 편리할 것 같아요.용량도 1회분의 11ml씩 포장되어 있네요.양치질이 어려울 때 양치질을 하기도 하지만 양치 후 뭔가 잘 닦이지 않은 것 같을 때 액체 형태를 해주면 양치질로 닦지 못한 세균이나 잔 찌꺼기를 청소할 수 있기 때문에 일상생활에서 휴대용 가글은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이전에는 유명한 가글제라면 괜찮을 거라고 생각했지만 지금은 성분이 전부 공개된 것을 우선적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유명한 것 중에 성분이 전부 공개되지 않은 것도 많아서요…그런 것들 중에 들어가자마자 너무 매워서 토해버린 것도 있고.이거는 박스 뒤에 [전성분] 보시면 다 공개되어 있습니다. 불화나트륨과 초산나트륨 등은 잇몸건강과 충치예방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므로 양치질 시 참고하세요^^알코올, 계면활성제가 들어있지 않다고 적혀있습니다. 쓸 때 구강 내 찌꺼기가 내용물과 흡착되어 배출된다고 써 있는데 이게 무슨 뜻인가 했더니…가글 속의 ‘키토올리고당’ 성분이 입 안에 남아 있는 노폐물이나 세균 찌꺼기를 흡착해서 이렇게 갈색 덩어리로 배출시켜주는 것 같습니다.이 때문에 양치질을 한 후에도 입 안에 세균이 남아 있는 것을 알게 되고, 적으면 관리가 잘 되는 것 같아 기분이 좋습니다!우리 아이들도 덩어리가 나오니까 신기해하면서 뱉어놓고 이번에는 잘 안 나왔다고 자랑하고 재밌어하더라고요.어린 아이들이 가글 조기 교육용으로 사용하는 것도 적절하다고 생각합니다. 워낙 성분도 좋으니까요.1회 사용할 때 봉투를 하나 그대로 짜서 입에 담고 1분 정도 헹구었다가 뱉어내면 끝입니다.맛은 약간 단맛의 한약 같은 느낌인데, 헹궈지면 신기한 맛은 입에 남지 않고 깔끔하고 상쾌하거든요.담배 피우는 우리 남편한테도 한번 써보라고 했는데 하고 나서 입안이 쓰리거나 맵지 않은데 상쾌한 가글이라니 너무 신기하더라고요. 남편이 지금은 출근할 때 회사 옷 주머니에 한두 개 넣고 가곤 합니다.칫솔이 평소 닿지 않는 틈새까지 세균을 깨끗이 제거해줘서 그런지 입냄새도 전보다 줄어든 느낌이어서 편도결석가글을 권장합니다.단순히 입냄새만 덮는 구강세정제가 아니라 입냄새의 원인을 파악하면서 치아와 잇몸 건강에 도움이 되는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녹차 추출물, 자일리톨 같은 천연 성분이 충치 예방을 위해 일부 가글에 들어가는 화학물질을 대체하고 있기 때문에 아이들이 사용할 때 신경 쓰이는 부분도 적고요!들고 다니기 편하니까 주변에서도 그게 양치질인가 하고 많은 관심을 가지고 하나씩 빌려주면 된다고 어디서 샀냐고 물어보더라고요.브랜드는 LAULU인데 천연원료로 만든 구강관련 제품을 많이 만들었습니다.치약 중에는 거의 통째로 천연원료로만 만들어진 것도 있어서 양치질이 정말 좋았기 때문에 다음에 여기 치약도 사보려고 합니다.이렇게 리뷰를 써봤는데 편도결석가글제 추천이나 구강세정제를 찾으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본 포스팅은 제 기준으로 주관적으로 솔직하게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