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IT 리뷰를 전해드리는 10월의 일상입니다 🙂
여러분은 게이밍 헤드셋을 선택할 때 가장 먼저 어떤 부분을 고려하는 편인가요? 브랜드 인지도? 음질?기능?이외에도다양한개인만의취향부분이다르겠지만일반적으로게임플레이중에계속착용하게되는즉장시간착용을해야한다는전제조건이깔려있기때문에필자는먼저핏감이편한지를먼저묻습니다.
대부분의 음감용 헤드폰은 사실 2~3시간 착용을 유지하는 경우가 거의 없고 일단 음질과 디자인을 고려하지만 대부분의 시간을 집에서, 그것도 오래 착용하는 게이밍용은 머리에 통증이나 불편을 유발한다면 즉시 방출 대상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프리미엄 음향기기 브랜드 보스(BOSE)에서 게이머들을 위해 만든 QC(Quiet Comfort) 35II는 보스만의 라이프스타일에 녹아드는 디자인과 뛰어난 사운드를 갖추고 있어 동시에 필자가 사용해 본 게임용 모델 중 가장 편안했습니다.
QC35II는 언 것처럼 무선 헤드폰의 QC45와 거의 같은 외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유선 전용인가?’라는 의문을 불러일으킬 만한 구성품들이 포함되어 있지만 사실 유선과 블루투스를 이용한 무선 방식 모두를 지원하는 2-in-1 모델로 PC, 콘솔, 스마트폰을 가리지 않고 상당히 폭넓은 활용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필자는 이 게이밍 헤드셋을 스마트폰을 통한 넷플릭스 및 유튜브 시청용으로, 닌텐도 스위치와 블루투스 페어링을 이용한 게임 플레이용으로, 또 PC와의 유선 접속을 통해 게임 및 영상 시청용으로 활용했습니다. 사실 가지고 있는 대부분의 기기와 접속할 수 있다고 할 수 있죠.
특히 PC용으로는 컨트롤러가 별도로 제공되어 볼륨 조절과 마이크 모니터링의 4단계(저/중/고/시) 변경이 용이합니다. 또 볼륨 휠의 경우 상당히 반응성이 좋고 무한 회전이 가능한 큰 다이얼을 탑재해 게임 플레이 중에도 눈으로 찾지 않아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또 충전시기(?)를 종종 놓치거나 사운드 플레이 없이 게임을 하게 되는 분들을 위해 무선 시에는 20시간, 그리고 유선 방식으로 무려 40시간이라는 사용 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USB 마이크로 5핀을 사용하여 충전해야 하기 때문에 사실 조금 귀찮은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상당히 긴 사용 가능 시간과 15분 고속 충전 시 유선과 무선으로 각각 최대 5시간, 그리고 2.5시간 재생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하기 전에 조금만 충전해 두어도 하루치 플레이 시간은 충분히 견딜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유선인데 왜 배터리를 사용하는가?”라고 하면 QC35II 게이밍 헤드셋은 보스(BOSE) 브랜드의 노이즈 캔슬링을 의미하는 콰이어트 컴포트: Quiet Comport가 탑재되어 있어 주변 소음의 효과적인 차단과 그로 인한 보다 깔끔한 음질로 더욱 플레이 집중도를 높이기 위해 배터리를 소모합니다.
또한 액티브(Active) 방식과 패시브(Passive) 방식을 결합한 보스(BOSE)만의 특허를 받은 노이즈 캔슬링은 주변음 완전 차단과 가끔 그리고 낮은 차단율의 세 가지 형태로 제공되고 있어 사용처의 환경이나 상황에 따라 자유롭게 원하는 만큼 소음 차단이 가능합니다.
충전해줘야하는사용법이귀찮다고느낄수있지만실제로청음을한번해보면그럴만한가치가있다고느껴질것입니다. 노이즈 캔슬링이 작동하는 고요 속에서 들리는 음색은 플랫한 성향을 보이지만 전체적으로 좋은 해상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음악 감상이나 영상 시청 시에도 장르별로 호불호가 갈릴 수는 있지만 딱히 흠을 낼 구간은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특히 게이머들을 위한 제품답게 QC35II에는 역할에 충실한 저음역대와 이를 뒷받침하는 액티브 EQ 덕분에 원하는 곳에서 폭발하는 베이스를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소리의 방향성도 매우 세밀하지 않지만 일반 스피커로 듣는 것보다는 확실히 플레이에 도움이 되었습니다.좌측 유닛의 노이즈 캔슬링 제어 버튼과 우측 재생 제어 및 볼륨 조절 버튼, 그리고 전원 스위치는 모두 손끝으로 쉽게 찾을 수 있을 정도로 구분감이 좋은 물리 버튼을 적용하였습니다. 따라서 기능의 변경이나 조정을 위해 헤드셋을 벗어야 하는 경우도 극히 드물었습니다.이제 게이머에게는 원활한 음성 전달이 가능한 마이크도 말하면 입만 아플 정도로 중요한 요소가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점을 충실히 반영한 이 노이즈 캔슬링 헤드셋 붐 마이크 역시 2.5mm 오디오 잭을 이용해 헤드셋과 탈부착이 가능하도록 디자인됐습니다.주변 소음을 제거하고 사용자 음성만 캐치해 명확하게 전달하는 어쿠스틱 기능이 탑재되어 팀원 간 소통에서 불편한 요소를 완전히 배제해 버렸네요. 디스코드와 팀스피크 인증까지 받았다고 하니 더 이상 ‘성능’에 대해서는 언급할 필요가 없어요 :D약 2시간을 연속으로 착용한 채 영상도 시청하고 게임도 즐겨봤지만 머리가 눌린다는 느낌마저 잊을 만큼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했습니다. 괜히 LOLE 스포츠 공식 제품으로 선정된 건 아니라고 생각했어요.240g밖에 나오지 않는 무게와 적당한 쿠션과 복원력을 가진 이어컵과 헤드밴드 쿠션, 그리고 최소한의 장력과 가벼운 무게를 가진 스테인리스 스틸이 적용된 헤드밴드 덕분일 수 있습니다. 물론 사람마다 머리 모양과 크기가 달라 100%라고는 할 수 없지만 쾌적함을 우선시하는 분들께는 과감히 추천할 수 있는 게이밍 헤드셋임에는 틀림없습니다.240g밖에 나오지 않는 무게와 적당한 쿠션과 복원력을 가진 이어컵과 헤드밴드 쿠션, 그리고 최소한의 장력과 가벼운 무게를 가진 스테인리스 스틸이 적용된 헤드밴드 덕분일 수 있습니다. 물론 사람마다 머리 모양과 크기가 달라 100%라고는 할 수 없지만 쾌적함을 우선시하는 분들께는 과감히 추천할 수 있는 게이밍 헤드셋임에는 틀림없습니다.이외에도 BOSE 스토어에서는 고품질의 사운드를 들려주는 다양한 상품들을 볼 수 있어 보스에서 진행하는 각종 이벤트나 뉴스 등의 소식을 접하기에도 좋습니다. 특히 공식 블로그에서는 관심 있는 모델에 대한 사용 후기도 찾을 수 있습니다:) BOSE 공식 스토어 BOSE 온라인 스토어 Bose Official Blog : 네이버 블로그 * QC35II는 보스온라인 공식 파트너사인 코오롱에서 구매하시고 제품 보증서를 보유하셔야 국내 A/S가 가능합니다.본 게시물은 BOSE KOREA 공식 파트너인 코오롱글로벌㈜의 지원을 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