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당 선생님이 메치마졸을 오래 사용하면서 어떻게든 고쳐주려고 노력했지만 결국 실패했어요. 목이 너무 부어서 도저히 안 된다며 그레이브스병 수술을 권합니다. 갑상선 기능 항진증의 증상이 이렇게 가라앉지 않기 때문에 어쩔 수 없다는 것이군요. 유감입니다. 자, 이게 끝이 아니네요. 수술하고 신디록신만 먹으면 괜찮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갑상선 저하증이 아무래도 나아지지 않습니다. 선생님도 고민이 많아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1. 항진증 수술?
그레이브스병 수술 후 후유증인 갑상선 기능 저하증으로 큰일이네요. 보통 갑상선 기능 항진증은 기본이 약물 치료입니다. 그 유명한 메치마졸이 거의 독보적인 약입니다. TSH, FT4 수치와 몸의 증상에 따라 담당 선생님이 약의 용량을 결정합니다.그런데 항진증 중에 체질적으로 이런 병에 걸리는 체질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 계십니다. 자가면역항체를 가지고 태어난 분으로 이런 유형의 갑상선항진증을 그레이브스병이라고 부릅니다. 이분들 중에서 약을 아무리 써도 목 갑상선이 계속 부어오르고 눈까지 앞으로 튀어나오는 갑상선 항진증 증상이 심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방법이 없어요. 수술로 갑상선을 제거합니다.
2. 수술까지?
아니 꼭 수술까지 해야 하나요?그레이브스병 수술 후 후유증으로 병원 진료를 받는 분들은 한결같이 이런 질문을 받습니다. 수술하면 수입이 많기 때문에 병원에서 무리를 하는 것은 아닐까 의심을 받아 보았습니다. 만약 더 좋은 방법이 있다면 내과 선생님들이 수술까지 권할 이유가 없습니다. 수술은 의사들에게 그렇게 큰 수익도 되지 않으며 당연히 환자의 몸에 좋은 방법을 찾았을 뿐입니다.갑상선 기능 항진증 증상보다는 저하증이 유리하기 때문에 차선책으로 수술을 선택합니다. 항진증 상태가 너무 길면 일단 심장에 무리가 갑니다. 심박수가 빨라진 상태에서 오래 끌면 심장 기능에 이상이 생길 위험이 높습니다. 저하증은 신디록신으로 이겨내면 그걸로 끝이니까요.
3. 암 수술과 차이?갑상선을 제거하는 수술은 보통 갑상선암일 때 실시합니다. 암의 종류와 크기, 위치에 따라 반절제 수술을 하거나 전절제 수술을 합니다. 항진증일 때는 방사성 요오드로 갑상선을 파괴하는 방법을 주로 사용합니다. 수술을 하지 않아도 갑상선에서 호르몬을 많이 만들지 않는 방법이 있습니다.어쩔 수 없는 상황이 갑상선 자체가 커질 때입니다. 자가항체가 있는 그레이브스병 환자는 목이 너무 부으면 호흡 자체가 힘들어질 수도 있습니다. 눈물을 머금고 수술을 할 수밖에 없어요.갑상선을 떼어내든 파괴하든 제 역할을 못하게 하면 지금은 다 똑같은 상황이 됩니다. 그레이브스병 수술 후 후유증 상태도 갑상선암 수술 후 상황도 모두 갑상선 기능 저하증입니다. 신디록신을 사용하는 치료법까지 다 똑같아요.4. 갑상선 호르몬제?부득이한 사정으로 갑상선을 없앴지만 갑상선 호르몬은 우리 몸에 계속 필요합니다. 적당한 수준에서 적절히 조절하지 못했을 뿐 갑상선 호르몬은 평생 우리 몸 건강 관리에 필수적인 호르몬입니다.신디록신 용량을 부드럽게 조절하면서 갑상선 저하증에 대처합니다. 갑상선을 파괴한 상태이기 때문에 신지록신은 평생 드실 수밖에 없지만 너무 실망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신지록신은 유해한 약도 아니고 약만 잘 먹으면 거의 문제없이 잘 지내고 있습니다.5. 저하증이 좋아져야지?어떤 사람은 신지 로키 싱을 많이 올려서 써도 혈액 검사에서 갑상선 호르몬의 값이 오르지 않아요.몸 속에서 신 지로키싱가 다양한 과정을 거쳐서 작동해야 하는데 그 과정이 순탄치 않은 체질도 있기 때문입니다.또 다른 쪽은 혈액 검사 수치가 정상으로 나오는데, 갑상선 기능 저하증의 증상이 그대로 나타나고 고생합니다.몸이 붓고 체중이 늘고 굉장히 피곤하고 계십니다.수치가 정상이라면, 신지 로키 싱을 늘리기도 할 수 없으니까 내과 선생님은 잘 먹고 충분히 쉬도록 하라는 말밖에 특히 대안이 없습니다.이런 경우 한방 의학이 해결책이 되는 일이 있습니다.수치가 오르지 않는 것도 체질 개선으로 방법을 찾아낼 수 있는, 저하증의 증상이 심하신 분은 신진대사 기능을 높이고 불편한 부분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부기에서도 비만에서도 변비에도 환자의 상태에 맞추어 하나하나 맞춤형으로 처방합니다.막연한 보약의 개념만으로는 안 됩니다.@갑상선 수술 후, 한약이 필요할 때 1. 그레이우스병 수술 뒤 후유증 2. 갑상선 항진증의 증상의 수술 뒤 전신 마취의 후유증이 오래 가3. 방사성 요오드 치료 후의 저하증 4. 수술 후의 신지 로키 싱을 써도 갑상선 검사 수치가 좋지 않는 5.혈액 검사 수치는 정상이지만, 저하증 증상이 계속적으로 극심한 6.저하증으로 부종이 심해지면 7.체중이 늘어도 마르지 않는 8.피로감으로 하루 종일 졸릴 변비까지 생겼다 10.생리 불순, 생리통 땜에 고생# 신지록신에 대해서 도움이 되는 팁 #신디록신 드실 때 조심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다른 약이나 식사까지 동시에 먹으면 안됩니다.둘 다 흡수를 방해합니다.@갑상선저하증에 대해 자주 묻는 질문 https://blog.naver.com/thyroid09/222969570421갑상선저하증에 대해서 많이 묻는 질문 TOP5체가 너무 피곤하고 힘들어서 병원에 갔더니 갑상선저하증이래요. 그냥 만성피로인줄 알았는데…blog.naver.com갑상선저하증에 대해서 많이 묻는 질문 TOP5체가 너무 피곤하고 힘들어서 병원에 갔더니 갑상선저하증이래요. 그냥 만성피로인줄 알았는데…blog.naver.com갑상선저하증에 대해서 많이 묻는 질문 TOP5체가 너무 피곤하고 힘들어서 병원에 갔더니 갑상선저하증이래요. 그냥 만성피로인줄 알았는데…blog.naver.com